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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롭고 행복한
에너지 전문가

화면이 다음으로 넘어가질 않아요.

C타입(케이블방식)을 선택하셨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충전타입과 맞지않는 B타입(소켓방식) 선택1번 선택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C타입을 선택후에도 같은 현상 발생 시 고객센터 1833-4577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커넥터(충전건)분리가 안돼요

운전석 왼쪽에 콘센트표시와 함께 AUTO라고 쓰여져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충전이 완료되어도 커넥터가 분리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해주시면 커넥터가 분리됩니다.

(SM3)차량에서 커넥터가 안 빠져요.

SM3차량 스마트 키에서 콘센트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충전기 커넥터가 분리 됩니다.
차량 스마트키가 없을 시에는 차량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을 걸면 커넥터가 분리됩니다.

충전기 커넥터 도어가 열리지 않아요.

충전기의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으며, 충전기 화면 밑에 비상정지 버튼을 작동한 후 해제하여서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 시도해도 충전기 커넥터 문이 열리지 않을 시 해당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전기 화면에 비상정지라고 쓰여 있어요.

현재 충전기에 비상정지버튼이 눌러져 있는 상태입니다.
충전기 화면 밑에 빨간색 비상정지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리시면 비상정지버튼이 해제되며 충전기가 대기화면으로 돌아가면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충전하는 사람이 없는데 충전기화면에는 충전중이라고 나와요.

충전기를 이용한 전 사용자가 제대로 충전을 종료시키지 않아 나오는 현상입니다.
충전기 화면 밑에 비상정지버튼을 끝까지 누른 후 오른쪽으로 돌리면 충전이 종료되며 충전기가 대기화면으로 돌아가면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오닉인데 커넥터가 맞지 않아요

2016년 아이오닉의 경우 충전구가 2개 입니다. 완속충전구는 차량 앞쪽에 있고, 급속충전구는 차량 좌측 후방(일반차량 주유구)에 있습니다.
완속충전구는 완속충전구 가장자리를 누르면 충전구가 열립니다.
급속충전기 사용 시 16년도 아이오닉(충전구가 앞뒤로 두 개)은 DC차데모, 17년도 아이오닉(충전구가 뒤에 하나)은 DC콤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충전을 할 때마다 주행가능 거리가 다른데 차량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주행가능 거리는 운행패턴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 특성상 날씨 및 온도에 따라 주행가능 거리가 변동될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전기차 충전이 안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

차량의 시동을 끄고 충전을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차량에 맞는 타입을 선택하였는지 확인합니다.
완속 타입의 충전기인 경우 커넥터 도어(충전기에서 충전선이 나오는 부분의 철판)를 닫았는지 확인합니다.
충전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처음부터 다시 한번 시도합니다.
재시도 하여도 충전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 1833-4577 으로 연락하시면, 가까운 충전소 위치 및 원격지원 등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A/S 진행 절차

먼저 저희 회사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 드리며, 관련 제품의 A/S 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앤에이치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043-260-1123 이며, 무상보증기간은 설치완료 후 2년입니다.
또한 보증기간 내 충전기는 무상으로 점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상기간 이내에도 점검내용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과실에 의한 불량으로 제품의 파손 및 파트 교체시에는 일부 공임비가 발생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1. 충전기가 작동되지 않아 이앤에이치의 고객센타에 전화 주실 때 아래와 같은 부분 체크해 주시면 더욱 신속한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품의 모델 및 타입 : 이비랑 충전기 측면에 표기되어 있으며, 스탠드형인지 벽부형인지 구분해 주세요
- 제품의 주관 업체 : 이비랑 제품이 환경공단을 통해 설치되었는지, 한국전력을 통해 설치되었는지 민수용인지 파악해 주세요 
- 제품의 인증방식 : 이비랑 제품이 비공용방식인지 공용방식인지 체크해 주시면 고장 수리에 도움이 됩니다 
- 충전기의 불량증상 : 이비랑 제품이 어떻게 충전 불량이 되는지 알려주시면 방문 기사님이 신속히 처리 가능합니다 
- 충전기 충전번호 또는 위치 및 전기차 종류 : 충전기에 부착된 충전번호 또는 위치 그리고 어느회사 차량인지 알려 주시면 충전기 상태 파악에 도움이 됩니다. 

 2. 충전기 고장신고 후 처리 절차 
- 충전기 고장이 의심되면 당사에 전화를 주시거나 저희 홈페이지 문의하기란에 접수를 해 주세요
- 위 1번 5가지 사항을 참고하여 충전기의 장애정보를 주면 해당 지역 기사님들에게 전달이 됩니다 
- 지역별 담당자가 고장 장애 내역을 확인 후 현장 방문 일정을 잡아서 연락을 드립니다. 
- 방문 점검 전 담당 기사님이 연락을 드리며, 충전기 고장 장애 처리를 완료 후 정상가동 시연해 드립니다.

충전기에서 소리도 안나고 켜지지도 않습니다.

< 충전기 작동이 안 될 경우 >
①집이나 다른 환경에서 연결해보세요.
②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면 > 해당 콘센트에 차단기가 내려져 있는 것이 오니, 관리사무소에 가셔서 차단기를 올려 달라고 요청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라며,
③그래도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 당사로 연락하셔서 a/s 상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동형충전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동형충전기에 전원 점등이 안되시는경우 , 지하주차장이 아닌 집안의 일반콘센트에 연결하여 집안의 콘센트에서도 전원점등이 안되시는지
의 유무 확인부탁드립니다.
집안에서는 잘 들어오고 아파트 지하주차장의 특정구역에서만 전원이 안들어오시는 경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말씀하셔서 콘센트의 차단기를 올려달라고 말씀해주시면 전원공급 도움을 받으실수있습니다.
(집안의 일반콘센트에서도 전원점등이 안되시는 경우 꼭 AS 접수를 위해 콜센터로 충전기 발송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

이앤에이치에너지(evRang) 공용충전기 또는 홈충전기 고장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evRang 충전 서비스 고장 신고 및 접수는 당사로 연락(T. 1661-3268 / 043-260-1123)로 하시면 됩니다.
단, 비공용(홈)충전기의 경우 이비랑 A/S센터(1833-4577)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개인 과실로 인한 충전기 파손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님의 과실로 인해 이앤에이치에너지(evRang) 충전소에 있는 충전기가 파손되거나 고장 난 경우에는 즉시 당사로 연락(043-260-1123)하여 고장 접수 바랍니다.
과실 여부 및 충전기 상태에 따라 손해배상청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사실을 묵인하고 고장 접수하지 않을 경우, 법적인 조치를 받으실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안전한 이용 부탁드립니다.

비공용(홈)충전기 충전요금은 얼마나, 어떻게 부과되나요?

홈충전기는 개인 전용 충전기로 공용충전기와 전기사용신청 정보를 바탕으로 한국전력공사에서 고객님 명의/주소지로 고지서를 발송합니다.
홈충전기 요금은 기본요금 + 전력량 요금 + 전력기금 + 부가가치세 등으로 구성되는데, 기본요금은 일반 완속충전기 기준 충전기 용량 × 기본요금으로 구성되며,
저압기준 7(kW) × 2,390원 / 고압기준 7(kW) x 2580원이 발생됩니다.
전력량 요금은 계절, 시간대별 요금단가 + 전력사용량으로 부과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력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전력 전기요금표(https://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E/E/CYEEHP00108.jsp)

(2021.07 ~ 2022.06 기본료 25% 할인, 전력량 요금 10% 할인, 2022.07 이후 할인 없음)
충전요금 신용카드 청구할인은 홈충전기 사용과 무관하며, 공용충전기 사용 요금에만 적용됩니다.

비공용(홈) 충전기를 설치신청을 했으나 아직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충전기 설치 단계 중 현장실사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전점검, 한국전력의 전기사용인가 및 계량기 설치 절차에서 설치 일정에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완속충전시설(7KW)설치시 전기사용신청 시설부담금(한전불입금) 금액은?

설치환경(전봇대 유,무)에 따라 다름(21.08.01이후 신청분 한전 시설부담금 금액 적용)

저압) 7kw 총 금액(부가세포함) : 공중공급 486,200 / 지중공급 770,000

- 매 1계약에 대하여 계약전력 5kw까지 : 공중공급 270,600 / 지중공급 519,200
- 계약전력 5kw 초과분의 매 1kw에 대하여 : 공중공급 107,800 / 지중공급 125,400


비공용(홈)충전기로 설치 할 경우 보조금 지원 유무

충전기 기계값, 시공비, 한전불입금 모두 개인납부(지원금 없음) 입니다.

[환경부]완속충전시설 의무 사용기간?

충전시설 소유자는 최소 5년간, 사업수행기간(충전사업자)는 최소 2년간 해당 충전시설을 운영, 관리 하여야 하며, 충전시설 소유자가 5년 이내에 충전시설을 철거하는 경우 보조금을 환수 조치할 수 있음.
다만, 천재지변, 화재, 건물철거 등의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사용기간별 보조금 환수율(%)>
6개월 미만_70%
6개월 이상~12개월 미만_65%
12개월 이상~18개월 미만_60%
18개월 이상~24개월 미만_55%
24개월 이상~36개월 미만_40%
36개월 이상~42개월 미만_30%
42개월 이상~48개월 미만_20%
48개월 이상~60개월 미만_10%

[환경부]완속충전시설 하자보증기간?

완속충전기의 하자보증기간은 2년이며, 하자보증기간이 끝난 이후의 사후관리는 소유자에게 책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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