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롭고 행복한
에너지 전문가
A/S신청
확인
이롭고 행복한
에너지 전문가
01
충전 준비
충전기의 [WAITING] LED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한 후 먼저 전기차와 충전기를 충전용 커넥터로 연결합니다.
02
충전 시작
발급받은 환경부 충전 카드 또는 evRang 충전 카드를 충전기 상단 스마트폰 그림 부분에 대면 "충전을 시작합니다." 라는 음성 안내와 함께 충전을 시작합니다. 이때, 충전 커넥터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이면 충전 커넥터를 연결하라는 안내 음성이 나옵니다.
03
충전 진행
충전기의 [WAITING] LED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한 후 먼저 전기차와 충전기를 충전용 커넥터로 연결합니다.
04
충전 완료
충전이 완료되면 음성 안내와 함께 충전이 종료되고 [COMPLETE] LED 에 불이 켜집니다.
05
충전 오류
기기의 고장인 경우 [ERROR] LED에 불이 켜지면서 충전이 중단됩니다. [ERROR] 발생 시 기기에 부착된 연락처로 연락 주십시오.
06
충전 중지
충전을 중지하고자 할 경우, 충전을 시작한 동일한 환경부 충전 카드 또는 evRang 충전 카드를 충전기 상단 카드수신부에 대면 음성 안내와 함께 충전이 종료됩니다. [COMPLETE] LED 에 불이 켜지면 커넥터를 차량에서 제거합니다.
카드 분실시 대처 방법
1) 환경부 홈페이지 www.ev.or.kr 또는 1661-0970로 문의
2) evRang 홈페이지 www.evrang.com 또는 1833-4577로 문의
1-1
앱을 사용하여 결제할 경우
1. 앱에서 충전기 번호[2002]을 선택한 후 결재합니다.
2. 결재 후 해당번호의 충전 케이블을 전기차에 연결합니다.
1-2
회원카드를 사용하여 충전할 경우
1. 사용할 충전기 번호의 [전원버튼]을 터치합니다.
2. 회원카드를 카드리더기에 터치합니다.
2
카드인식 오류코드
no 01=미등록카드
no 02=잔액없음
no 03=분실카드
no 04=이용정지
no 05=로밍불가 충전기
no 06=동일카드 동시충전 제한
3
충전진행
표시창에 "충전"이 표시되며 충전 전력량/충전시간/
충전전류가 순차적으로 표시되면 정상 충전상태입니다.
4
충전중에 충전을 종료할 경우
1. 종료하고자 하는 충전기번호의 [전원버튼]을 터치합니다.
2. 표시창에 "완료"가 표시되며 충전이 종료됩니다.
3. 케이블을 전기차에서 분리해서 충전기에 원위치 합니다.
카드 분실시 대처 방법
1) 환경부 홈페이지 www.ev.or.kr 또는 1661-0970로 문의
2) evRang 홈페이지 www.evrang.com 또는 1833-4577로 문의
TOP